◈ 조성빈 종친 미국 남가주대학교에서 박사학위 취득 및 포스코 RIST 책임연구원 임용
페이지 정보
관리자1 작성일26-01-28 16:59 조회6회 댓글0건본문
◈ 조성빈 종친 미국 남가주대학교에서 박사학위 취득 및 포스코 RIST 책임연구원 임용
상주 낙동면이 고향인 성빈(호군공 장천파 28세손, 묵연 子) 종친이 남가주대학교에서 ‘이산화탄소 통합 포집 및 합성가스 생산 기술을 위한 Ni 용출 기반 이중기능 소재 개발’ 논문으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하며 미국에서의 5년간의 학업을 마치고 귀국 후에는 포스코 출연연구기관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에 입사하여 책임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성빈 종친은 학부 과정을 경북대학교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2년간 석사과정을 공부하였으며, ‘차세대에너지기술연구소’에서 연구 경력을 쌓은 후 2020년부터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와 남가주대학교에서 유학하는 동안 연구 조교, 수업 조교를 통해서 등록금과 생활비 전액을 지원받으며 어려운 가운데에서 공부하였다.
미국에서 유학하는 동안 경북대학교와 협업을 통해서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 기술 개발’ 등 논문 18편을 발표하였고, 특히 국내 특허 3편을 등록하고, 미국 특허 1편을 출원하였다.
학회 활동으로 AlchE, NAM, PCCS 등 화학공학 및 촉매 분야 저명 학회에서 연구 성과를 학술적으로 공유하였다.
꿈을 향하여 도전하는 성빈 종인의 앞날에 희망과 용기를 보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